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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에어컨 에러코드 발생 이유 및 자가 조치 방법

Table of Contents

    LG 에어컨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때, 에러코드가 표시되어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에러코드는 실내기와 실외기 간의 통신 오류부터 냉난방 모드 설정 문제, 과전류 또는 과압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각 에러코드에 따라 간단한 자가 조치 방법이 있으니, 이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주요 에러코드와 그 원인, 그리고 자가 조치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에러코드별 에러 발생 이유 및 자가조치

    에러코드 5 (통신에러)

    실내기와 실외기 간의 통신 불량이 발생할 경우 나타나는 에러입니다. 이 문제는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 연결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자가 조치 방법

    에어컨 전용 차단기가 내려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실외기에 중간 스위치가 있는 경우도 있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도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하면 서비스 접수를 진행해 주세요.

     

     

    에러코드 7 (냉난방 동시운전 에러)

    실내기 간 운전 모드가 상이할 경우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예를 들어, 거실은 냉방 모드로, 안방은 난방 모드로 설정되어 있을 때 발생합니다.

    자가 조치 방법

    각 실내기의 운전 모드가 동일하게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설정이 다르다면 운전 모드를 냉방 또는 난방으로 일치시켜 주세요. 예를 들어, 거실과 안방 모두 냉방 모드로 설정합니다.

     

    에러코드 21 (실외기 인버터 압축기 IPM 불량)

    압축기 또는 인버터 PCB의 고장으로 인해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일시적인 문제일 수 있습니다.

    자가 조치 방법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동일한 에러가 계속 발생하면 서비스 접수를 진행해 주세요.

     

     

    에러코드 22 (실외기 인버터 압축기 입력 과전류)

    실외기 과전류가 발생했을 때 나타나는 에러입니다.

    자가 조치 방법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동일한 에러가 계속 발생하면 서비스 접수를 진행해 주세요.

     

    에러코드 23 (실외기 인버터 압축기 DC 링크 고/저전압)

    실외기의 공급 전압 문제(과전압 또는 저전압) 또는 인버터 내부 회로 불량으로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자가 조치 방법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동일한 에러가 계속 발생하면 서비스 접수를 진행해 주세요.

     

    에러코드 24 (실외기 고압 스위치)

    실외기 내부 압력 스위치 고장 또는 과부하에 의한 고압 스위치 동작으로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자가 조치 방법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동일한 에러가 계속 발생하면 서비스 접수를 진행해 주세요.

     

     

    에러코드 25 (실외기 입력 전압 고/저전압)

    실외기 공급 전압이 정격 전압보다 높거나 낮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자가 조치 방법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동일한 에러가 계속 발생하면 서비스 접수를 진행해 주세요.

     

    에러코드 26 (실외기 인버터 압축기 시동 실패 오류)

    실외기 압축기 고장으로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자가 조치 방법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동일한 에러가 계속 발생하면 서비스 접수를 진행해 주세요.

     

    에러코드 27 (PSC/PFC 과전류 에러)

    과부하 운전 또는 PCB 내부 부품 소손으로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자가 조치 방법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동일한 에러가 계속 발생하면 서비스 접수를 진행해 주세요.

     

     

    에러코드 29 (실외기 인버터 압축기 과전류)

    압축기 전류가 비정상적으로 높은 경우 발생하는 에러로, 봉입 냉매량이 많거나 냉매 흐름이 방해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자가 조치 방법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동일한 에러가 계속 발생하면 서비스 접수를 진행해 주세요.

     

    에러코드 30 (정속 2번 압축기 토출온도 과다 상승)

    냉매가 부족하거나 냉매 흐름이 방해될 때, 냉매 유량 제어 밸브 고장 시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자가 조치 방법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동일한 에러가 계속 발생하면 서비스 접수를 진행해 주세요.

     

    에러코드 32 (인버터 토출온도 에러 (고온))

    냉매가 부족하거나 냉매 흐름이 방해될 때, 냉매 유량 제어 밸브 고장 시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자가 조치 방법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동일한 에러가 계속 발생하면 서비스 접수를 진행해 주세요.

     

     

    에러코드 33 (정속 1번 압축기 토출온도 과다 상승)

    냉매가 부족하거나 냉매 흐름이 방해될 때, 냉매 유량 제어 밸브 고장 시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자가 조치 방법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동일한 에러가 계속 발생하면 서비스 접수를 진행해 주세요.

     

    에러코드 35 (저압 과다 하강)

    냉매가 부족하거나 냉매 흐름이 방해되는 경우, 냉매 유량 제어 밸브 고장인 경우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자가 조치 방법

    일시적인 에러 발생일 수 있습니다.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그래도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를 해주세요.

     

    에러코드 53 (통신에러)

    실내기와 실외기 간의 통신 연결 불량 (실외기 485 모뎀 ↔ 실외기)으로 인해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자가 조치 방법

    실내기 차단기가 내려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차단기가 정상적으로 올라가 있고 전원 공급에 문제가 없으면 서비스 접수를 해주세요.

     

    에러코드 54 (RST 역상 감지)

    실외기 삼상 전원선의 방향이 반대로 연결된 경우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자가 조치 방법

    일시적인 에러 발생일 수 있습니다. 실외 측 메인 차단기를 내렸다가 3분 후 다시 올려서 사용해 보세요. 그래도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를 해주세요.

     

     

    에러코드 61 (실외배관온도 에러 (고온))

    냉매가 많거나 냉방 시 실외기, 난방 시 실내기 열교환이 제대로 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자가 조치 방법

    냉방 시 실외기 주위 차폐물이 없는지 점검해 보세요. 난방 시 실내기 공기 흡입부에 차폐물이 없는지 점검해 보세요. 필터가 먼지나 이물질 등으로 완전히 막혀 있는 경우 필터를 청소해 주세요. 그래도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되면 서비스 접수를 해주세요.

     

    에러코드 67 (실외 팬 락 에러)

    실외 팬 구속에 의한 동작 불량 또는 팬 모터 불량 발생 시 나타나는 에러입니다.

    자가 조치 방법

    실외기 팬 구동부에 이물질이나 눈이 쌓일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환경적으로 이상이 없다면 서비스 접수가 필요합니다.

     

    LG 에어컨 에러코드 발생 이유 및 자가 조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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